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에서 주식으로 돈벌기

미국 배당주 -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배당주 ZIM

반응형

 

올해는(2022년) 경제 성장률 둔화와 기업 수익률의 하락으로 전반적인 시장의 주가 수익률이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고, 주식시장의 불확실 성의 증가로 변동성이 큰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게 꼭 나쁜 것일까?

작년 재작년의 불 장 파티처럼은 아니지만, 이 속에서도 잘 대처하면 또 다른 기회의 장이 열릴 것이라고 나는 믿고 있다. 선도하는 산업의 기업을 알아보고 그 시류를 잘 타는 것이 앞으로의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아닐까? 


우량한 배당주 열 테크주 안 부럽다! 

경영학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 즉 법인과 기업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주주 이익의 극대화이다! 어떤 기업이 그럼 주주 친화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가?! 한국기업과 비교하면 당연 미국 기업이다. 배당수익을 내려면 무조건 미국 주식을 해야 한다.

 

특히 올해 들어 (2022년) 나스닥이 흘러내리는 지금 이 시점, 배당만큼 든든한 게 또 어디 있겠는가? 

 

배당주 하면 흔히들 배당 수익률을 중점적으로 보는데, 캐나다 아줌마는 그보다는 배당도 안정적으로 주면서, 주가가 꾸준하게 올라주는 주식을 더 좋아한다.  미국 배당주 중에 그 유명한 AT&T 주가를 보라!

배당 수익률은 높지만, 주가가 꾸준히 흘러내린다면?!! 과연 좋은 주식일까? 계산기를 좀 두둘여 볼 필요가 있다.

 

배당락 기준 좀 늦은 포스팅이지만 오늘은 ZIM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캐나다 아줌마는 현재 포지션이 좀 있다 - 고로 긍정적인 시점일 수밖에.... ^^;)

ZIM 회사 로고 사진
로고부터 이 회사는 이스라엘 회사임이 드러난다.

 

https://www.zim.com/

 

ZIM Integrated Shipping Services Ltd - Zim 은 이스라엘 최대의 해운운송 회사로 2021년 초에 IPO로 미국에 상장한 회사이다. 세계에서 16번째로 큰 화물 및 해외 운송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회사이며, 100척 이상의 배를 운행하고 상장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놀라운 Earning을 보여준 회사이다. 

 

수치로 말하자면, Zim은 지난 4분기 동안 평균 22.67% 실적을 올려 실적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으며, 또 The shipping container provider는 이번 주 초에 예상보다 +3.81% 놀라운 $14.17에 4분기 EPS를 발표했다. ZIM의 주가는 지난해 260% 이상 급등했고, 올해만 30.7% 상승했다.

 

더욱 주목해야 하는 점은 ZIM의 성장은 이제 시작이 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뛰어한 퍼포먼스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ZIM은 2.44P/E로 저평가된 주식이기 때문이다. 많은 Analysts들이 지난 60일 동안 당기 EPS 추정치를 +60.13% 상향 조정을 하기도 했고, 현재 1분기의 Zacks Consensus 추정치는 $12.65로 전년대비 146.59% 성장률을 예상하고 있다. ZIM 은 5월 18일에 이를 보고하기로 되어 있다. 아름답지 않은가! 

 

또한 더욱 사랑스러운 점은 2022년부터는 수익금의 30%가량을 배당으로 지급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3월 22일 배당금은 주당 $17달러이다!  놀랍지 않은가?!!!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을 해왔고, 지금 놀라운 배당금 때문인지 전고점을 뚫고 올라왔다가 최고점에서 조금 주춤하는 상황이다.

 

Zim 회사의 2022년 3월21일 주가 차트
배당락을 앞둔 오늘 놀라운 거래량을 보였다.

 

아마도 내일이 관건이 되지 않을까 싶다. 분명 배당락 기점 가격 하락이 올 것인데... 이걸 얼마나 방어해 내느냐! 심장 두근거리면서 지켜봐야 할 듯하다. -$17 될지, 그 이상 하락이 올지... 오히려 더 오를지는 아무도 모른다.  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으로 인한 타격이 올 수 도 있는 것이다. 진짜 주가는 아무도 모른다. 

그저 내 투자에 맞게 계산기 두드려 대응하는 길이 있을 뿐... 그래도 잘 방어하고 쭈욱~ 올라줬으면 한다. ^^*


현재 나는 현금 보유율이 높다. 1월 나스닥 하락할 때 소심한 마음에 도망쳐 관망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작년, 재작년 하늘을 날던 성장주들의 믿기지 않는 하락을 보면서, 얼마나 저가 매수의 유혹에 시달렸는지 모른다. 진짜 바닥인가? 싶어 매번 매수 버튼을 누르고 싶었다. 또 간혹 누르기도 했다! (크윽... 마소에 물리다니! ㅠㅠ) 

 

아무튼 나는 하락 트렌드가 마무리되고 의미 있는 반등이 나오기 전까지는 소극적인 투자를 할 것이다. 이제는 상승하는 주가의 유행이 변했다. 예전의 영광만을 생각하고 고집부린다면, 성공한 투자는 할 수 없을 것이다. 어떤 산업군이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 저성장의 시대에 살아남을지 공부를 해야 할 것이다. 지난 수 십 년간의 저금리 상황에 10년간 주가가 성장했다고 앞으로 10년이 오른다는 보장은 없다. 공부하자.

 

 

캐나다 아줌마의 다른 글

https://canadazumma.tistory.com/16

 

주식 초보 - 차트분석 필독서, 주식 고수 되자 - 미국 차트 보는 사이트

2020 코로나가 터지고, 바이러스의 공격을 받은 경제는 걷잡을 수 없이 휘청거렸다. 상점들은 문을 닫았고, 노동자들은 일자리를 잃었다. 각 나라의 정부들은 일제히 지원금을 쏟아내기 시작했고

canadazumm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