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에서 주식으로 돈벌기

캐나다 수수료 적은 주식계좌 , 캐나다 주식 ? 비교분석

반응형

캐나다 증권  Broker,  캐나다 주식계좌 열기

 

은행을 왜 가? 집에서 주식계좌 열자

 

 

여유자금이고 뭐고? 일단 계좌부터 만들고 보자! 혹시 또 알아? 내가 로또가 될지? 크하핫!

나도 주식계좌 있는 아줌마가 되어 보는 거야~ 랄라라~  

근데 뭘 어떻게 하는 겨야? 

주식 전문가에게 맡겨? 그러러면, 은행을 가야 하잖아...

으윽.... 미천한 나의 계좌를 오픈할 수는 없지... 

흠! 주식? 그거 내가 직접 하겠어! 얼마면 되는겨? 얼마면 할 수 있는겨? 

ㅋㅋㅋ

그래서 난 스스로 직접 주식을 사고파는 Self-Investing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다.


어디서 계좌를 만들 것인가?

캐나다에서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는 Broker들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 증권 중계업자로 합법한 라이센트를 취득하고

캐나다 주식은 물론 미국 주식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는 곳을 정리해보았다.

 

  • Questrade - 저렴한 수수료, 어렵지 않은 플랫폼 (ETF 상품을 살 때는 수수료가 없고 팔 때만 있다, 다양한 계좌 가능)
  • Interactive Broker - 저렴한 수수료, 프로 트레이더들에게 적합한 플랫폼 (다양한 계좌와 거래 옵션, 사용하기 어려운 플랫폼)
  • TD Direct Investing - 메이저 은행, 다양한 거래 도구, 비싼 수수료
  • CIBC Invester's Edge - Low-cost trade 주로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 좋다.(많은 수량의 주식을 사도 고정된 수수료)
  • WealthSimple - 수수료 없음, 가장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플랫폼 (초보 장기 투자자들에게 좋다. 수수료가 없어 분할매수, 적립식 매수에 적합, 트레이딩 하기엔 너무 단순한 플랫폼, 한정된 계좌)  

뭐든, 일단 저지르고 보는 성격 탓에 제일 처음 TD에 계좌를 열었었다.

주거래 은행이기도 했고, 뭐 가장 유명하니까~ ^^;

헌데, 수수료가 단 1주를 사도 거래마다 $9.99 인 것이었다!

돈이 많아서 비싼 우량주를 1000주씩 사는 것도 아닌데, 수수료 $9.99는 나에게 아닌 거다. 

게다가 금방 사고팔면 $19.98 이 수수료다. 

한 주식이 20불이 오르기가 얼마나 힘든 일인데... ㅠㅠ

 

아무튼, 지금 나는 각각의 장점들에 맞춰 Broker를 나눠 쓰고 있다.

더 이상 초보 아줌마는 아닌 걸로~ 나 주식 계좌가 3개나 있는 아줌마야~ 훗!

 

1) 퀘스트 트레이드 : 단타나 스윙 등 짧은 투자용 계좌

2) TD Broker : RRSP  장기투자용 계좌

3) WealthSimple : 적립식 중장기 투자용 계좌

 

이건 오로지 나의 개인적인 상황과 투자에 맞는 Broker 선택이다.

 

각자 본인이 어떤 투자방식으로 돈을 벌지 정하자

얼마를 투자할지, 장기적으로 돈을 묻을지, 사고팔아 수익을 남길지...

그걸 먼저 고민하고 정한 뒤에 나에게 맞는 Broker를 선택하자.

 

주식투자는 공부가 필수다. 

장기투자던 짧게 사고팔며 수익을 남기던,

공부해야 돈을 번다. 시간을 써야 돈을 번다. 

쉽게 돈 버는 일은 없다.

 

 

 

별거 아니야, 그게 뭐든 일단 해보자. 

반응형